보도뉴스

Home > 커뮤니티 > 보도뉴스

제 19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 보도자료 게시

  • 관리자 (appkorea135)
  • 2012-09-04 09:31:00
  • hit3159
  • vote5
  • 175.201.81.166

주요 방송 보도 내용 (9월 04일 / 화)

 

 

MBC 김주희 2012-09-03

19일부터 남도음식문화큰잔치 개최 (9시 뉴스)

 

남도 음식의 전승 보존을 위한 남도 음식 문화 큰잔치가 오는 19일부터 사흘동안

순천 낙안읍성에서 개최됩니다.

 

올해로 19회째를 맞게 된 음식 문화 큰잔치는 22개 시장.군수가 참여하는 개막 행사 상달 행렬과 상달제는 물론 맛 갤러리, 시군 대표음식 판매장터, 주한 대사 부부 초청 요리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집니다.

 

특히, 우리나라 대표 음식축제로 자리매김한 만큼 시군 대표 남도음식을 고급화 해 전시하는 등 음식 관련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운영할 방침입니다.

 

 

 

뉴 시 스

 

 

뉴시스 김석훈 2012-09-03

'자연서 찾는 건강 음식' 내달 순천 남도음식문화잔치

 

전남 순천시는 다음달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낙안읍성에서 '자연에서 찾은 건강음식 이야기!' 주제로 제19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1994년부터 매년 이어온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로 선정되는 등 대한민국 대표 음식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는 남도음식문화큰잔치를 한층 더 활성화하기 위해 음식 관련 프로그램이 강화됐다.

 

개막행사인 상달 행렬 및 상달제에 22개 시장,군수가 참여하고 시·군 대표 남도음식을 고급화해 값어치 있게 전시할 계획이다.

 

또 친환경 식재료로 만든 남도 건강음식과 외국의 건강음식을 비교 전시해 남도음식의 우수성을 부각시키고, '맛 갤러리'를 통해 관광객들이 남도의 건강음식을 소량 시식할 수 있는 코너도 만들었다.

 

시군 대표음식 판매장터에는 남도음식명가 등을 참여시켜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며, 농특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시군 농특산물 판매장터를 개설해 남도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특산물을 판매한다.

 

이와 함께 전남도가 역점 추진하는 음식문화개선을 위해 주방 공개, 개별찬기 사용, 청결한 식탁, 세면대 등이 설치된 남도식당의 모델을 제시 하고 남도음식의 전승 보존을 위한 남도음식 경연대회및 주한대사부부 초청 요리대회를 개최한다.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순천시와 전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외식업단체인 한국외식업중앙회전남지회가 주관한다.

 

 

 

아시아뉴스통신

 

 

아시아뉴스통신 강종모 2012-09-03

순천시, 제19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 본격 추진

남도의 가을! 순천 낙안읍성에서 만끽하세요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다음달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순천 낙안읍성에서 ‘자연에서 찾은 건강음식 이야기’ 란 주제로 제19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순천시와 전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외식업단체인 한국외식업중앙회전남지회가 주관한다.

 

지난 1994년부터 시작된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로 선정되는 등 대한민국 대표 음식축제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으며, 올해에는 남도음식문화큰잔치를 한층더 활성화하기 위해 음식 관련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운영할 방침이다.

 

개막행사인 상달 행렬 및 상달제에 22개 시장ㆍ군수가 참여하고 시ㆍ군 대표 남도음식을 고급화해 값어치 있게 전시한다는 계획이며, 또한 친환경 식재료로 만든 남도 건강음식과 외국의 건강음식을 비교 전시해 남도음식의 우수성을 부각시키고, ‘맛 갤러리’를 통해 관광객들이 남도의 건강음식을 소량 시식할 수 있는 코너도 만들었다.

 

시ㆍ군 대표음식 판매장터에는 남도음식명가 등을 참여시켜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며, 농특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시ㆍ군 농특산물 판매장터를 개설해 남도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전남도에서 역점 추진하는 음식문화개선을 위해 주방 공개, 개별찬기 사용, 청결한 식탁, 세면대 등이 설치된 남도 모범식당을 운영해 남도식당의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안전하고 편안한 축제를 위하여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 등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는 등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으며 남도의 맛과 멋을 살리고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희태 시 관광진흥과장은 “남도음식의 전승 보존을 위해 개최하는 남도음식 경연대회는 대학생부와 일반부로 구분해 단순화하고, 별도로 주한대사부부 초청 요리대회를 개최하여 남도음식을 전 세계에 홍보하여 음식축제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